겨울에 가고 싶은 섬, 흑산도·금오도·소안도 등
겨울에 가고 싶은 섬, 흑산도·금오도·소안도 등
  • 이인호 기자
  • 승인 2019.11.28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계절별 가기 좋은 섬 34선 선정…공유 및 방문 이벤트도 개최

 

해양수산부가 계절별로 가기 좋은 섬 34선을 선정해 국민들에게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9년 한 해 동안 지자체의 추천과 섬 관광 전문가 회의를 통해 34곳의 섬을 계절별로 소개했다.

김태경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우리나라에는 풍경이 매우 아름답고 즐길거리가 다양하여 가볼 만한 섬이 매우 많다, “연말연시에 많은 국민이 추천 섬을 방문하여 가족, 친구와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했다.

 

<계절별 가기 좋은 섬 34>

계절 (주제)

추천 섬 현황

(꽃보다 아름다운 섬)

옹진군 자월도, 보령시 외연도, 여수시 하화도, 신안군 선도, 진도군 관매도, 통영시 연대도, 수우도

여 름

(여름에 가고 싶은 타는 섬)

완도군 여서도, 화성시 국화도, 통영시 욕지도, 당진시 대난지도, 창원시 돝섬, 군산시 장자도, 신안군 증도, 홍성군 죽도, 울릉군 울릉도

가 을

(가을에 걷기 좋은 섬)

안산시 풍도, 옹진군 덕적도, 보령시 장고도, 보성군 장도, 여수시 계도, 통영시 학림도, 비진도, 제주시 추자도

겨 울

(겨울에 가고 싶은 섬)

걷기 좋은 섬 (신안군 흑산도, 자운도, 완도군 청산도)

지역 대표 섬 (여수시 금오도, 고흥군 4, 통영시 욕지도, 추도)

작고 아름다운 섬 (완도군 소안도, 통영시 연화도, 통영시 추봉도)

 

해수부는 이들 34곳의 섬을 널리 알리기 위해 대국민 참여 이벤트를 개최하기로 했다.

우선 SNS를 통해 추천 섬을 소개하는 이벤트와 섬 방문 이벤트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SNS 공유 이벤트는 29일부터 1231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한국해양재단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한 뒤, 한국해양재단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oreaocean.Found/)의 관련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달고, 개인 누리소통망(SNS) 친구에게 게시물을 공유하면 된다.

섬 방문 이벤트는 내년 229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한국해양재단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한 뒤, 추천 섬 34곳 중 한 곳 이상을 방문해 SNS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인증사진을 올릴 때는 #섬관광, #섬이름, #계절별가기좋은섬 등 해시태그를 필수로 포함해야 하며, 이후 한국해양재단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SNS 주소를 달면 참여가 완료된다.

해양수산부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이벤트당 50)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koreaoceanfoundati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포스터
해양수산부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