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경기도 화성동지점 12일 문열었다
기술보증기금 경기도 화성동지점 12일 문열었다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0.08.1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칠승 의원, 정윤모 이사장, 서철모 시장등 참석…기업간담회도 개최

 

기술보증기금이 12일 경기도 화성지역 중소기업에 원활한 기술금융을 지원하기 위해 화성동지점을 신설하고, 지점 개점식과 기업인 간담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화성지역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과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서철모 화성시장,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화성시는 활발한 산업단지와 신도시 조성으로 인하여 인구유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경기도 내에서 가장 많은 제조업체를 보유하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기보 화성동지점은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성시를 관할구역으로 하고 있다. 기보는 그동안 원거리에 위치한 영업점을 이용해 왔던 이 지역 중소기업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신속한 금융지원을 펼쳐 기술금융지원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화성시는 반도체자동차 등 대한민국 핵심산업을 이끄는 강소기업이 지역경제를 주도하여 기술금융의 수요와 여건이 급증하는 상황이라며 이번 화성동지점 개점을 계기로 화성시와 인근 지역 기술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칠승 의원은 화성시는 그 어느 지역보다 역동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도시로, 기보 화성동지점 개점을 통해 화성 소재 중소기업들이 보다 신속하게 기술금융을 지원받게 되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업인 간담회에서는 최근 예기치 못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한 비대면디지털분야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왼쪽 세번째부터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권칠승 의원(민주당), 서철모 화성시장. /기술보증기금
왼쪽 세번째부터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권칠승 의원(민주당), 서철모 화성시장. /기술보증기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