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민주화세력, 유역비 주연 ‘뮬란‘ 보이콧
홍콩 민주화세력, 유역비 주연 ‘뮬란‘ 보이콧
  • 박차영 기자
  • 승인 2020.09.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화 시위 진압한 홍콩 경찰 지지 발언에 조슈아 등, 영화 거부 운동

 

헐리웃 영화 뮬란’(2020)에 대해 홍콩 민주화 세력이 보이콧 운동을 벌이고 있다. 영화의 내용 때문이 아니라, 주인공을 맡은 여배우 류이페이(劉亦菲)의 과거 발언 때문이다.

뮬란 2020 포스터 /위키피디아
뮬란 2020 포스터 /위키피디아

 

류이페이는 20198월에 SNS에서 홍콩 민주화 시위를 겨냥해 나는 홍콩 경찰을 지지한다. 당신들 모두 나를 공격해도 좋다. 홍콩인들은 부끄러워할줄 알아야 한다.”고 썼다.

류이페이는 중국 태생 미국 국적자다. 당시 홍콩 민주화 시위가 극에 달할 때였고, 류이페이의 SNS 글은 당시 홍콩인들의 반발을 샀다.

 

그런데 올해 2월에 뮬란’(Mulan)의 개봉을 앞두고 류이페이는 헐리웃 기자들 앞에서 홍콩 사태에 대해 그것은 분명히 복잡한 상황이다. 나는 전문가가 아니다며 한발 물러섰다.

뮬란은 원래 연초에 홍콩에서 개방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영화 제작사인 디즈니사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개봉을 연기했고, 홍콩에서는 94일 영화를 개봉했다.

 

홍콩 민주화 운동의 리더인 주슈아 웡(黃之鋒)은 영화 개봉일에 트위터를 통해 뮬란을 공격하는 글을 보냈다. 그는 이 영화가 오늘 개봉된다. 디즈니가 베이징 당국에 고개를 숙였다. 류이페이가 공개적으로 자신있게 홍콩 경찰의 폭력을 지지했다. 나는 인권을 지지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뮬란 보이코트를 호소한다.”고 썼다.

이와 관련해 블룸버그 통신이 디즈니사에 입장을 물었는데, 대답을 하지 않았다.

이번에 개봉한 뮬란1998년에 공개된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류이페이가 뮬란 역을, 공리(巩俐)가 마녀역을 각각 맡았다.

 

영화 뮬란을 홍보하는 유역비 /IMDb
영화 뮬란을 홍보하는 유역비 /IMDb
유역비 /위키피디아
유역비 /위키피디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