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외식거리는 대구 안지랑골 곱창골목
올해 최고의 외식거리는 대구 안지랑골 곱창골목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0.11.2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완도전복거리, 경북 영일대 북부시장 등푸른막회 특화거리도 수상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20년 외식업 선도지구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외식거리로 대구 남구의 안지랑골 곱창골목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지랑골 곱창골목은 곱창 단일 음식점이 47개 입점해 있는 곳으로, 앞산8, 해넘이 전망대 등 주변관광자원과 인접해 조성되어 있다. 이곳은 특화메뉴 개발과 우수식재료 공동구매, 언론매체·SNS 홍보와 위생적인 식사환경 제공을 위한 노력이 호평을 받았다.

 

대구 남구의 안지랑골 곱창골목 /농림축산식품부
대구 남구의 안지랑골 곱창골목 /농림축산식품부

 

우수상은 완도 전복거리에 돌아갔다. 이 거리는 싱싱콘서트, 시식회 등 지역축제와 특화메뉴 전복요리, 소스 등 특화메뉴 개발, ’완도전복거리브랜드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또 포토존과 야간조명 설치 등 외부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하고, 1업소 1담당제(군 직원 528, 1회 방역점검) 운영 등으로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고 있다.

 

전남 완도군 완도전복거리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완도군 완도전복거리 /농림축산식품부

 

장려상을 수상한 영일대 북부시장 등푸른막회 특화거리는 지역특산물인 청어, 꽁치 등을 활용한 메뉴를 개발하고 포항시와 POSCO, 지역 상인회의 협업을 통한 환경개선 사업을 지속추진하고 있다. 특히 덜어먹기 등 음식문화 개선과 안심식당 지정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을 적극 기울이고 있다.

 

경북 포항시 영일대 북부시장 등푸른막회 특화거리  /농림축산식품부
경북 포항시 영일대 북부시장 등푸른막회 특화거리 /농림축산식품부

 

외식업 선도지구 경진대회는 우리 농산물과 지역 특산물에 대한 소비를 촉진하는 등 외식업을 활성화시키고자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거리 경쟁력, 우수 식재료 사용, 서비스 및 환경위생관리 등을 종합해 우수 외식업지구를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