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검찰개혁 재확인…“노력의 결실 맺겠다”
文, 검찰개혁 재확인…“노력의 결실 맺겠다”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0.12.0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국 혼란엔 사과…“개혁 입법 통과, 공수처 출범되길 희망”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최근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으로 빚어진 정국 혼란에 대해 사과를 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이번 혼란이 민주주와 개혁을 위한 마지막 진통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회의 모두발언에서 방역과 민생에 너나없이 마음을 모아야 할 때에 혼란스러운 정국이 국민들께 걱정을 끼치고 있어 대통령으로서 매우 죄송한 마음이라며, “한편으로 지금의 혼란이 오래가지 않고, 민주주의와 개혁을 위한 마지막 진통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대통령은 이어 민주적 절차와 과정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어 나간다면 우리의 민주주의는 보다 굳건해질 것이리고 말했다. (문 대통령 발언 내용 원문)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권력기관 개혁은, 남은 가장 큰 숙제 중 하나라며 우리 정부는 어떤 어려움을 무릅쓰더라도 그 과제를 다음 정부로 미루지 않고자 했다, 이제 그 노력의 결실을 맺는 마지막 단계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대통령은 이번 정기국회에서 권력기관의 제도적 개혁을 드디어 완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했다면서 견제와 균형의 원리에 따라 국정원, 검찰, 경찰 등 권력기관들의 권한을 분산하고 국민의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개혁 입법이 반드시 통과되고, 공수처가 출범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