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백신 생산국 먼저 접종은 불가피”
문 대통령 “백신 생산국 먼저 접종은 불가피”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0.12.22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도 늦지 않게 접종할 것…시민의식 의식으로 코로나 잘 극복할 것”

 

문재인 대통령이 22요즘 백신 때문에 또 걱정들이 많은데, 그동안 그 백신을 생산한 나라에서 많은 재정지원과 행정지원을 해서 백신을 개발했기 때문에 그쪽 나라에서 먼저 접종이 되는 것은 어찌 보면 불가피한 일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그 밖의 나라들에서는 우리도 특별히 늦지 않게 국민들께 백신 접종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고, 또 준비를 잘 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박병석 국회의장, 김명수 대법원장, 유남석 헌법재판소장, 정세균 국무총리, 노정희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등 5부 요인을 청와대에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문 대통령 발언전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가 방역에 있어서는 지금까지 아주 모범국가로 불릴 정도로 잘 대응을 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국민들의 높은 시민의식과 또 공동체의식으로 코로나를 잘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또 경제 부분에서도 올해 코로나 때문에 마이너스 성장은 불가피하지만, 마이너스 성장의 폭이 가장 적어서 OECD 37개 회원국 가운데서는 올해 성장률 1위를 기록을 하고 있고, 내년도까지 합치면 코로나 위기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아주 드문 나라 중 하나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말했다. 대통령은 이어 안타까운 것은 거시경제 면에서는 점차 회복되어간다 하더라도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들, 이분들의 어려움의 후유증은 아주 오래 갈 것이라고 예상하고 그런 취약계층들의 어려운 삶, 그리고 고용, 이것을 회복시켜 나가는 데에도 총력을 다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내년 되면 우리 정부 출범 5년차가 되는 해라며, “이제 국정을 잘 마무리 해가야 되는 시기인데 우리 정부는 한국판 뉴딜과 2050 탄소중립, 이런 새로운 대한민국 경제를 대전환시키는 새로운 과제의 착수를 했기 때문에 남은 기간 동안 그런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그 토대를 마련해야 되는 과제도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