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정부·여당에 “유능해야 한다”
문 대통령, 정부·여당에 “유능해야 한다”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1.05.14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지도부 간담회에서 “재보선 패배 쓴약…유능함은 단합에서 나온다”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를 청와대에 초청해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정부와 여당이) 유능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간담회 모두발언을 통해 재보선의 패배를 쓴 약으로 삼아서 국민이 가장 아프고 힘든 부분을 챙기는 데서부터 정부와 여당이 유능함을 보여줘야 할 것이라며, “일자리, 부동산, 불평등 해소 등 당청이 함께 풀어가야 할 민생과제가 많고, 또 반드시 해결해야 할 그런 문제들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 탄소중립 등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토대 구축에도 정부와 여당이 유능함을 보여줘야 한다면서 특히 경제, 사회가 질적으로 달라지고 있는 대전환의 시기에 변화에 앞서가고, 잘 준비해 가는 유능한 모습을 국민들께 우리가 함께 보여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유능함은 단합된 모습에서 나온다도 했다. 대통령은 모든 문제에서 똑같은 목소리여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면서도 그 의견들이 같은 방향으로 향하고, 또 깊이 있는 소통을 통해서 결국은 하나로 힘을 모아나갈 때, 그런 모습들이 일관되게 지속될 때 국민들께 희망을 드릴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은 임기말의 레임덕 현상에 대해서도 우려의 말을 했다. 문 대통령은 임기 마지막이 되면 정부와 여당 간에 좀 틈이 벌어지기도 하고, 또 당도 선거를 앞둔 그런 경쟁 때문에 분열된 모습을 보였던 것이 과거 정당의 역사였다면서, “우리가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새 지도부가 우리 당을 잘 단합시켜 주시고, 또 그 힘으로 당청 간에도 더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국민들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