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현역 총리와 결혼한 시먼즈는 누구인가?
영국 현역 총리와 결혼한 시먼즈는 누구인가?
  • 박차영 기자
  • 승인 2021.05.30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슨 총리의 세 번째 결혼…총리 관저에서 동거하며 1년전 아들 출산

 

런던 시간으로 29일 영국의 현역 총리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과 결혼한 캐리 시먼즈(Carrie Symonds)는 올해로 33세로 첫 결혼이다. 남편인 존슨 총리(56)에 비해 23세 어린 나이다.

영국 BBC에 따르면, 존슨 총리와 약혼녀 시머즈는 이날 오후 런던 웨스트민스터 대성당에서 지인 30명을 초청해 결혼식을 올렸다. 현직 총리가 재임중 결혼한 것은 1822년 리버풀 경(Lord Liverpool) 이후 199년만이다.

 

시먼즈의 아버지는 영국 온라인 매체 인디펜던트(Independent)의 공동창업자 매튜 시먼즈이고, 외조부도 데일리 헤럴드 편집장을 역임하는 등 그녀는 언론 가문에서 태어났다. 시먼즈는 워위크 대학(University of Warwick)에서 예술사와 연극학을 전공하고 2009년에 졸업했다.

대학졸업후 시먼스는 21살의 나이로 보수당 언론담당으로 첫 일자리를 얻었다. 그녀는 보수당 선거본부에서 일하다가 이듬해인 2010년 런던시장 선거 보수당 캠프에 합류했다.

시먼즈가 보리스 존슨을 알게 된 것은 이때부터인 것으로 영국 언론들은 전한다. 시먼즈는 존슨의 런던시장 선거를 도왔다.

존슨은 1987년 옥스퍼드 대학 동창생인 알레그라 모스틴-오언과 결혼했다가 두 번째 부인인 마리나 휠러와 불륜이 드러나면서 이혼했다. 존슨은 이어 휠러와 두 번째로 결혼, 네 명의 자녀를 두었다. 휠러와의 25년간 결혼생활은 2018년 이혼으로 마무리되었다.

 

보리스 존슨 총리와 캐리 시먼스(2020) /위키피디아
보리스 존슨 총리와 캐리 시먼스(2020) /위키피디아

 

존슨 총리의 이번 결혼은 세 번째다. 존슨은 두 번째 부인과의 이혼절차가 마무리되기 전인 2018년에 시먼즈를 만났다고 영국언론들이 보도했다. 시먼즈는 2018년에 보수당 공보담당 총액에 지명되었다.

시먼즈는 보수당 공보담당을 잠깐밖에 하지 못하고, 해양환경단체인 오세아나(Oceana)PR 담당으로 이직했다.

20197월 보리스 존슨이 영국 총리가 된 직후 시먼즈는 다우닝 10번가(10 Downing Street) 총리관저에 따라 들어갔다. 그녀는 정식 결혼하지 않은채 영국총리 관저에 동거한 첫 여성으로 기록된다.

곧이어 존슨 총리가 미국을 방문할 때 시먼즈를 동행하려 했으나, 그녀가 미국의 적성국인 소말리아를 다녀온 이력을 이유로 미국은 시먼즈의 입국을 거부헸다.

이어 816일 시먼즈는 총리관저에 처음으로 대중 앞에 얼굴을 드러냈다. 2019년말 둘은 공식적으로 약혼했다고 총리실이 발표했다. 2020429일 존슨 총리와 시먼즈 사이에 윌프레드(Wilfred)가 태어났다. 당시 존슨 총리는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자가격리 중이었다.

 

시먼즈는 동물애호자로 국정에 간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1월 영국 정부는 농민들의 청원으로 더비셔 지방의 오소리 박멸계획을 추진했는데, 시먼즈가 사전에 이를 차단했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영국농민단체는 과학적 경고를 무시하고 시먼즈가 영향력을 행사했다고 주장한다. 현배 이 문제에 대한 정책 결정 과정의 합당성 여부가 행정쟁송으로 제기되어 있다.

 

존슨 총리가 당초 오는 7월에 결혼식을 올릴 것을 예고한 청첩장을 돌렸다는 보도가 나왔다. 보도 직후 결혼이 전격적으로 이뤄진 배경에 대해서도 관심이다. 총리가 정치적으로 곤경에 처한 상황에서 결혼을 서둘렀다는 분석이 나온다.

존슨은 공식적으로 자녀의 수를 밝히지 않고 있다. 다만 영굮 언론에 따르면, 존슨 총리는 두 번째 부인에게서 4명의 자녀를 두었고, 미술 컨설턴트인 헬렌 매킨타이어와의 혼외관계에서 딸 하나를 둬. 시먼즈와의 사이에 낳은 윌프레드와 합쳐 모두 여섯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최근 존슨 총리는 다우닝 11번가에 신접살림을 차릴 집을 수리했다. 집수리에는 데이비드 브라운로의 헌금 30~40만 파운드가 제공되었는데, 법적으로 하자는 없지만 시기적으로 적절치 못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참고자료>

BBC, Boris Johnson marries Carrie Symonds at Westminster Cathedral

NYT, Boris Johnson Married in Stealth Ceremony, Reports Say

Wikipedia, Carrie Symonds

Wikipedia, Boris Johnso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