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고 굵게 끝내겠다” 수차 강조한 문 대통령
“짧고 굵게 끝내겠다” 수차 강조한 문 대통령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1.07.12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특별방역점검회의…“국민들에게 송구…물러설 곳 없다는 비상한 각오"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청와대에서 수도권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박남춘 인천시장, 이재명 경기지사 등 수도권 광역단체장들이 함께 했다.

대통령은 모두 발언에서 짧고 굵게 상황을 타개하겠다고 여러차례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수도권에서 오늘부터 2주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에 들어갔다면서, “봉쇄 없이 할 수 있는 가장 고강도의 조치로서, 방역에 대한 긴장을 최고로 높여 짧고 굵게’, 상황을 조기에 타개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통령은 이어 일상의 불편과 경제적 피해를 감수해야 하는 일이지만 방역 상황을 조속히 안정시키고, 더 큰 피해와 손실을 막기 위한 비상 처방이라며, “‘짧고 굵게끝낼 수만 있다면, 일상의 복귀를 앞당기고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여기서 막아내지 못한다면 더는 물러설 곳이 없다는 비상한 각오로 임하겠다면서, “수도권 지자체들과 협력하여 확산세를 반드시 조기에 끊어내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국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을 호소했다. 대통령은 “K-방역의 핵심은 성숙한 시민의식이라며, “지난 1년 반, 코로나 상황이 엄중할 때마다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서로 단합하며 위기의 파고를 넘어왔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국민들의 협조가 절실히디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잠시 멈춘다는 마음으로 이동과 모임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 “풍선 효과를 막기 위해 휴가 기간도 최대한 분산하여 사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대통령은 또다시 국민들께, 조금 더 참고 견뎌내자고 당부드리게 되어 대단히 송구한 마음 금할 수 없다, “무엇보다도 희망을 가지기 시작했다가 다시 막막해진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위해서라도 짧고 굵게끝내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