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졸업‧성적증명서, 스마트폰으로 뗼수 있다
대학 졸업‧성적증명서, 스마트폰으로 뗼수 있다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1.08.26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디지털존·아이앤텍, 340여개 대학 제증명 서비스 협약체결

 

올해 연말부터 대부분 국공립 및 사립대학의 졸업증명, 성적증명 등 각종 증명서를 스마트폰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디지털존, 아이앤텍과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존과 아이앤텍은 인터넷 증명서 발급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현재 전국 400여 개 대학의 졸업증명, 재학증명, 성적증명서 등 15종의 증명서 발급을 대행하고 있다. 디지털존은 2019년에 대학 졸업성적 등 15종 증명서를 약 150만건 발급한 바 있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말까지 340여개의 대학 제증명을 스마트폰 전자증명서로 서비스하고, 나머지 대학도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디지털존(www.webminwon.com) /행정안전부
디지털존(www.webminwon.com) /행정안전부
아이앤텍(www.certpia.com) /행정안전부
아이앤텍(www.certpia.com) /행정안전부

 

지금까지는 대학 관련 제증명은 가까운 읍··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하거나, ‘정부24’ 사이트에서 신청한 후 읍··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수령하거나, 또는 증명서 발급 대행기관 사이트를 통해 종이증명서로 출력, 원하는 기관에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대학 제증명을 디지털존 웹민원센터 또는 아이앤텍:서트피아 등 대행기관의 인터넷 증명 발급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고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대학 제증명을 전자증명서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정부24 을 스마트폰으로 내려받아 설치하고, 최초 한번 전자문서지갑을 발급받아 제증명 발급의 수령 방법을 전자문서지갑로 선택하면 된다.

행정안전부는 향후 취업이나 상급학교 진학 준비, 국가자격증 시험 등에 필요한 대학교 제증명을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등과 지속 협력하여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창섭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부분의 국공립 및 사립대학교 제증명은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전자증명서가 편리하게 이용되도록 민간·공공분야와 협력해 이용기관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