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우리 정부에 말년 없다…코로나 극복 전력”
文 “우리 정부에 말년 없다…코로나 극복 전력”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1.09.0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의장단 오찬간담회…“여야 초월해 도와달라” 협치 당부

 

문재인 대통령은 3일 국회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을 청와대에 초청, 오찬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우리 정부는 말년이라는 것이 없을 것 같다. 임기 마지막까지 위기 극복 정부로서 사명을 다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국회에서도 여야를 초월해 많이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모두 발언을 통해 "대선을 앞두고 여야 간 경쟁하지 않을 수는 없지만, 경쟁은 경쟁이고 민생은 민생이라고 생각해 달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정기국회는 우리 정부로서는 국정과제를 매듭지을 마지막 기회이자 민생 개혁 과제를 처리할 소중한 시간"이라며 "국회의 협조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정부가 국정의 마지막까지 소임을 다하도록 도와달라"고 했다. 대통령은 "입법과 예산이 뒷받침돼야 하는 과제들은 어느 것 하나 쉬운 것이 없다. 여야정 대화와 협치가 절실한 때"라며 협치를 당부했다.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마무리 발언에서 우리 정부에 말년이 없다고 한 것은 마지막까지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해결해야 하는, 운명적으로 마지막까지 온 힘을 다해야 한다는 의미라면서 우리 정부는 허심탄회한 마음으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국회에서도 도와 달라고 했다.

이에 박병석 국회의장은 비상한 시기, 엄중한 시기에 슬기롭게 지혜를 모으며 정부와 국회가 충분히 소통해서 성공한 정부가 되도록 국민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 박경미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