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선공약’ 거론한 산자 차관에 강하게 질책
文, ‘대선공약’ 거론한 산자 차관에 강하게 질책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1.09.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발시 엄중 문책…유사한 일 살펴보라”…국민의힘 “박 차관 교체” 요구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이 대선 캠프가 완성되기 전에 공약이 될만한 아젠다를 내라고 직원들에게 지시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매우 부적절하다며 강하게 질책했다고 청와대 박경미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차후 유사한 일이 재발하면 엄중하게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하며, “다른 부처에서도 유사한 일이 있는지 살펴보라고 지시했다고도 대변인이 전했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1차관님 말씀 및 지시 요지라는 제목의 글이 산업부 내부 메신저를 통해 일부 부서에 전달됐다는 것이다. 메시지에서 박 차관은 어젠다들이 충실하게 잘 작성되었으나 정치인 입장에서 할 만하네라고 받아줄 만한 게 잘 안 보인다고 했다. 대선 캠프가 완성된 후 우리 의견을 내면 늦으니 후보가 확정되기 전에 여러 경로로 의견을 사전에 많이 넣어야 한다고 했다.

국민의힘 양준우 대변인은 논평에서 대선주자를 따르겠다는 박진규 차관의 교체만이 정권 말 공직기강 확립의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박 차관은 행정고시 34회 출신으로 현 정부 청와대에서 통상비서관과 신남방·신북방비서관을 지냈고, 작년 11월 산업부 차관에 임명됐다.

 
9월 2일 서울 종로구 석탄회관 대회의실에 열린 회의에 참석한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사진=산업통상자원부
9월 2일 서울 종로구 석탄회관 대회의실에 열린 회의에 참석한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사진=산업통상자원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