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남북 체제경쟁 무의미…함께 번영해야”
문 대통령 “남북 체제경쟁 무의미…함께 번영해야”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1.10.05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한인의날 기념식 축사…“통일에 시간 걸리더라도 남과 북 협력할수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서울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제15세계한인의 날 기념식 축사에서 재외동포들의 시각에서 바라보면, 남북으로 나뉘어진 두 개의 코리아는 안타까운 현실일 것이라며, “하지만 우리는 대립할 이유가 없다. 체제 경쟁이나 국력의 비교는 이미 오래전에 더 이상 의미가 없어졌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이제는 함께 번영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통일에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남과 북이 사이좋게 협력하며 잘 지낼 수 있다고 했다.

대통령은 한민족의 정체성을 갖고 있는 동포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남과 북을 넘어 하나의 코리아가 갖는 국제적인 힘, 항구적 평화를 통한 더 큰 번영의 가능성을 동포들이 널리 알려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청와대 유튜브 캡쳐
청와대 유튜브 캡쳐

 

한편 이날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2021 세계한인회장대회가 열렸다. 세계한인회장대회는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외교부가 후원하는 동포행사로, 전 세계 한인회장들이 참석, 글로벌 한인 네트워크의 강화 및 동포사회의 모국과의 유대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대회는 지역별 현안토론, 한인회 운영사례 공유, 정부와의 대화 등을 통해, 동포사회의 발전 및 모국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