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해군 제2함대 방문…총리론 9년만
한 총리, 해군 제2함대 방문…총리론 9년만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2.06.04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연평해전 20주년…“숭고한 희생 헛되지 않게 튼튼한 대한민국 만들 것”

 

한덕수 국무총리는 4일 오전 경기도 평택에 있는 해군 제2함대사령부를 찾아 제2연평해전 전적비와 천안함 46용사 추모비를 참배했다. 국무총리가 제2연평해전 전적비에 참배한 것은 박근혜 정부 때인 20136월 정홍원 전 국무총리 이후 9년 만이다.

한 총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한 분을 존중하고 기억하는 나라를 구현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이곳을 찾았다. 총리는 올해가 제2연평해전 발발 20주년이 되는 해이고, 최근 북한의 미사일 실험의 빈도가 잦고 있어, 북한의 대남도발에 목숨바쳐 맞선 영웅들을 기리고 안보의 중요성을 상기했다.

한 총리는 제2함대 사령부 사령관으로부터 당시의 상황 등 전반적인 안내를 받으며, 2연평해전 전적비와 천안함 46용사 추모비를 찾아 참배한 후 천안함 기념관을 참관하고, “국가와 국민을 위한 그 숭고한 희생 헛되지 않도록, 자유와 번영의 대한민국, 튼튼하고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라는 방명록을 남겼다.

.한 총리는 주미대사 시절 천안함 피격사건에 대한 UN 안보리 의장성명 채택을 이끌어내기 위해 직접 PPT자료로 설명·설득하고, 유엔대표부와 미국 백악관과 협력했던 일화를 소개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 총리는 천안함 피격사건에서 전사하신 고 문규석 원사의 어머니가 운영하는 식당을 방문, 위로의 말씀과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4일 경기도 평택시 해군 제2함대 사령부를 방문, 천안함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국무조정실
한덕수 국무총리가 4일 경기도 평택시 해군 제2함대 사령부를 방문, 천안함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국무조정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