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평화는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
윤 대통령 “평화는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2.06.25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5 72주년 기념식…한 총리 "북 위협에 신속하게 단호하게 대응하겠다“

 

6·25 전쟁이 일어난지 72년이 되었다.

윤석열 대통령은 25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자유대한민국을 위해 국군 및 유엔 참전용사들께서 흘린 피와 땀을 기억한다면서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 번영은 이분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이룩한 것이라고 회고했다.

윤 대통령은 평화는 굴복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닌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통령은 저와 정부는 자유와 평화 수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한미동맹과 과학기술 강군을 기반으로 튼튼한 안보태세를 세우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제대로 대우하는 나라, 국제사회에서 자유 수호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사진=대통령실
사진=대통령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6·25 전쟁 72주년 행사 기념사에서 정부는 굳건한 한미 동맹을 바탕으로 안보 태세를 강화하고 필요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총리는 북한은 거듭된 미사일 발사와 핵 위협으로 한반도를 넘어 동북아의 안정, 나아가 세계 평화까지 위태롭게 하고 있다"정부는 강한 국방과 안보의 토대 위에 평화가 뒤따른다는 사실을 잊지 않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