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항에 관광복합단지 조성
구룡포항에 관광복합단지 조성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2.08.0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준설토 투기장에 숙박시설 건설등 재개발 사업 추진

 

해양수산부가 경상북도 포항시 구룡포항 내 준설토 투기장을 재개발해 숙박시설, 친수시설 등을 갖춘 관광복합단지로 조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83일부터 포항 구룡포항 항만재개발사업사업계획에 대한 공모를 시작했다.

최근 구룡포항은 드라마 촬영, 지역 축제, 그리고 과메기, 대게, 오징어 등 풍부한 먹거리로 관광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관광지식정보시스템에 따르면 구룡포항 방문객 수는 201628만명에서 201729만명, 201874만명, 201996만명으로 급증했다. 하지만 관광객들을 위한 숙박시설이나 공원, 산책로 등 친수시설이 부족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2006년 준설토 투기가 마무리된 구룡포항 준설토 투기장을 재개발해 관광 복합단지로 조성하는 포항 구룡포항 항만재개발사업3차 항만재개발계획에 포함시키고, 이번에 사업계획 공모를 실시하는 등 재개발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사업대상지는 구룡포읍 병포리 구룡포항 준설토 투기장 일원 총 39,216부지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200실 이상의 숙박시설을 갖추는 내용이 포함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1228()까지 해양수산부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에 반영시키기 위해 숙박시설을 제외한 나머지 시설들은 경상북도에서 수립한 도시관리계획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사업계획 제안자가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게 하였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구룡포항은 우수한 해양 경관과 풍부한 역사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관광 거점으로 잠재력이 높은 곳이라며, “해양수산부는 재개발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구룡포항을 찾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숙박과 관광을 제공하고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업대상 부지 /해수부
사업대상 부지 /해수부
위치도 /해수부
위치도 /해수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