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극우 여성총리의 파트너와 딸
이탈리아 극우 여성총리의 파트너와 딸
  • 박차영 기자
  • 승인 2022.09.2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 무솔리니’ 멜로니, 결혼 않고 파트너와 양육 공동분담

 

25일 치러진 이탈리아 총선에서 극우성향의 이탈리아형제들(FdI, Brothers of Italy) 당이 이끄는 우파연합이 상하 양원에서 과반수 의석을 차지하며 압승을 거뒀다. 세계의 관심은 1922년 베니토 무솔리니의 파시스트정권이 등장한지 꼭 100년만에 이탈리아에 극우 정권이 들어선다는 사실에 쏠리고 있다.

또다른 관심은 이탈리아형제당의 대표인 45세의 조르자 멜로니(Giorgia Meloni)가 이탈리아 역사상 최초로 여성총리에 오른다는 점이다.

멜로니는 누구인가.

멜로니는 1977년 로마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15살이던 1992년에 파시스트 성향의 정치단체 이탈리아사회운동(MSI, Italian Social Movement)의 청년 조직에 가입하면서 정치에 발을 들여놓기 시작했다. 이 조직은 1995년 해체되었고, 멜로니는 2012MSI를 이어받아 이탈리아형제들을 창당하고 2014년부터 당 대표직을 맡았다. 그녀에겐 여자 무솔리니라는 별명이 붙었다.

그는 200629세에 하원 의원이 됐고, 2008년에는 당시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내각의 청년부 장관이 되며 이탈리아 역사상 최연소(31) 장관이 되었다.

멜로니가 스타덤에 오른 것은 201910월 동성 육아에 반대하는 집회의 연설이다. 그의 연설이 편집되어 유튜브에서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멜로니는 쩌렁쩌렁한 목소리로 "저는 여자이고, 엄마이고, 이탈리아인이고, 크리스천"이라고 외쳤다. 국가와 가족, 기독교의 세 모토가 이탈리아 파시즘의 모토다. 멜로니 리믹스의 유튜브는 1,2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멜로니는 20212월 마리오 드라기 총리가 거국 내각을 구성할 당시, 참여하지 않았다. 그게 이번 선거에 크게 도움이 되었다. 드라기 총리가 실각하고 조기 총선이 결정된 후에 멜로니가 유권자들이 인식하는 유일한 대안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조르자 멜라니 /위키피디아
조르자 멜라니 /위키피디아

 

멜로니는 여섯 살 딸 지네브라(Ginevra)를 두고 있다. 결혼을 하지 않았지만 남자 친구는 있다. 지네브라의 아버지는 안드레아 지암브루노(Andrea Giambruno)로 이탈리아 최대방송인 미디어셋(Mediaset)의 유명 앵커다. 이 방송은 언론재벌이자 정치인인 베를루스코니 소유다.

둘은 결혼을 하지 않았지만 함께 살고 있다고 이탈리아 언론들은 전한다. 그 관계를 파트너(partner)라고 표현한다. 우리말에서 굳이 찾자면 이다.

지암브루노는 1981년 밀라노에서 태어났으며, 멜로니보다 4살 어리다. 두 사람은 8년전에 일 때문에 만났다. 더 포커스(The Focus)에 따르면, 8년전 어느날 멜로니가 지암부르노가 앵커를 맡은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멜로니는 그날 일정이 바빠 아무것도 먹지 못했다. 광고가 나가는 사이에 그녀는 바나나를 꺼내 먹었다. 광고가 끝날 무렵에 멜로니는 바나나 껍질을 버리지 못한채 방송 준비를 했다. 지암브루노가 그 사실을 알고 급히 그녀에게서 바나나를 빼앗았다. 그때 멜로니는 그 남자가 방송사 스탭인줄 알았다고 한다. 둘 사이에 눈이 마주쳤고, 그때부터 서로 사귀기 시작했다고 한더.

지암브루노는 유명한 방송인이지만 사적으로는 철저하게 비밀을 지키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그는 SNS도 하지 않는다.

이탈리아 언론에 따르면 멜로니와 지암브루노는 딸에 관해서는 공평하게 의무감을 갖고 대한다고 한다.

정치적 견해에서 둘은 일치하지 않는다고 이탈리아 언론들은 전한다. 낙태와 동성연애 등에서 지암브루노는 다소 진보적인데 비해 멜로니는 아주 보수적 견해를 내세운다.

멜로니는 한 인터뷰에서 파트너에게 집에서 정치문제를 얘기하지 말자고 했다고 말했다. 정치문제가 화제가 되면 그녀는 또 정치 얘기야? 주제를 바꾸자고 한다는 것이다.

 

정치연설을 하는 조르자 멜라니(2022) /위키피디아
정치연설을 하는 조르자 멜라니(2022) /위키피디아

 


<참고자료>

Wikipedia, Giorgia Meloni

The Focus, Who is Andrea Giambruno, Giorgia Meloni's partner and Italy's first gentleman?

Andrea Giambruno - Giorgia Meloni's Partner Age And Net Worth 20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