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만에 계룡대에서 열린 국군의날 행사
6년만에 계룡대에서 열린 국군의날 행사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2.10.01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군의날 행사의 정상화

윤석열 대통령은 101일 오전 육··공군 3군 본부가 위치한 계룡대에서 취임후 첫 국군의 날 행사를 주관했다. 문재인 정부에서 국군의 날 행사가 전쟁기념관 등 특정 장소에서 진행된 것에 비해, 이번에는 계룡대에서 6년 만에 시행되었다. 행사에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을 비롯, 정부 및 국회 주요 인사와 군 주요직위자, 보훈·예비역 단체, 6·25전쟁 참전국 대사 등 4,600여 명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기념사에서 제대로 된 무기와 장비도 없는 열악한 여건 속에서 출발한 우리 군이 이제 세계가 인정하는 국방력을 갖추게 되었다다고 평가했다.

윤 대통령은 북한이 핵무기 사용을 기도할 경우 한미동맹과 우리 군의 결연하고 압도적인 대응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면서 “”한미동맹의 확장억제 실행력을 제고하면서 북한의 도발 위협에 강력히 대응하는 행동하는 동맹을 구현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윤 대통령은 사열후 단상에 올라오면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취임 이후 처음 대면하고 짧게 악수했다. 또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와도 인사를 주고받았다.

한편 북한은 국군의 날인 1일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

문재인 정권은 국군의 날도 북한에 눈치보며 축소. 이번에 계룡대에서 국국의날 행사를 정상화했다는데 의의.

 

윤석열 대통령이 충남 계룡대에서 이종섭 국방부 장관과 함께 열병차에 올라 도열한 장병들을 사열하고 있다. /KTV 캡쳐
윤석열 대통령이 충남 계룡대에서 이종섭 국방부 장관과 함께 열병차에 올라 도열한 장병들을 사열하고 있다. /KTV 캡쳐

 

○…핑크뮬리 롤케이크를 아세요매경

억세게 버텨온 억새·갈대의 은빛 대신 쨍한 핑크의 이 외래종에 사람들이 홀리면서, 지자체들은 앞다퉈 핑크뮬리밭을 선보이고 있다. 억새·갈대 축제 대신 핑크뮬리 축제가 슬그머니 자리를 잡는가 하면, 핑크뮬리밭이 식상(?)해지면서 아예 '핑크뮬리 롤케이크'를 내놓은 곳도 있다.

토종 억새가 사라지고 외래종 핑크뮬리로 물드는 산하

 

○…‘북한, 사이버 절도 세계 1동아일보

미국 하버드대 케네디스쿨 벨퍼센터가 발표하는 국가별 사이버 역량 지표 2022’에서 집계된 순위다. 북한은 사이버 방어력, 해외정보 수집력, 인터넷 정보 통제력 등 나머지 7개 분야에서는 하위권인데 유독 사이버 금융 분야에서만 기형적으로 점수가 높다. 2위를 한 중국조차 이 분야의 점수는 10점대 초반으로 북한(50)5분의 1 수준이다.

국가를 가장해 수익을 추구하는 범죄조직

 

○…진짜 외교 참사는 지난 5년간 다 벌어졌다조선 사설

문재인 전 대통령은 34일 방중 당시 10끼 중 8끼를 혼자 먹었다. 2018년 유럽 순방 땐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에게 대북 제재 완화가 필요하다고 했다가 비핵화 때까지 유지해야 한다는 정반대 면박을 들었다. 이듬해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는 제재 위반 사례를 소개한 연례 보고서에 문 전 대통령이 김정은과 벤츠 리무진에 나란히 탄 사진을 실었다. 유엔 회원국 대통령이 제재 위반 현행범으로 지목된 것도 초유의 일이다. 2019년 일본과의 맺은 정보 교환 협정 파기 결정 후 미국도 이해했다고 했는데 미국 정부는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이런 걸 내로남불이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