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서비스 마비…데이타센터 화재
카카오 서비스 마비…데이타센터 화재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2.10.1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대표, 사과카카오톡, 다음, 카카오T, 카카오페이 등 장애

카카오톡을 비롯해 카카오의 주요서비스가 15일 오후 3분 이호 중단되었다. 카카오가 임대 중인 데이터센터에서 15일 화재가 발생해 서비스에 장애가 생겼다.

카카오 관계자는 "330분께부터 우리가 임대해 사용하는 판교 인터넷데이터센터(IDC) 화재로 카카오톡 등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은 장애가 발생했다"면서 "세부 장애 범위 등을 파악하고 있으며, 빠른 복구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 330분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SK 판교 캠퍼스 A동 지하 3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불이 난 건물은 지상 6층에 지하 4층 규모(연면적 67,000)로 카카오와 네이버 SK통신사가 데이터를 관리하는 업무 시설이다.

남궁훈·홍은택 카카오 각자대표는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을 비롯한 서비스 다수가 장시간 장애가 계속된 데 대해 공식으로 사과했다. 이들은 사과문에서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T, 카카오페이 등 카카오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고 계신 모든 이용자들에게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했다.

 

카카오톡 PC화면 캡쳐
카카오톡 PC화면 캡쳐

 

○…9·19 합의 무시한 북의 도발, 안전판 깨뜨리길 원하는가 한겨레

북은 핵과 재래식 전력 위협으로 긴장을 고조시켜 유리한 국면을 조성할 수 있다고 오판하고 있는 듯 보이지만, 한국 내에서 북에 대한 여론이 악화되고 윤석열 정부는 한·미나 한··일 훈련을 비롯한 군사 대응 수위를 더 높이게 될 것이다.

윤석열 정부가 한미일 훈련을 더 하지 않도록 북한에 도발 중지를 요구하는 한겨레, 어느나라 언론인지.

 

○…유례없는 북한의 연쇄 도발, 9·19 군사합의는 지켜가야 경향

국가 최고지도자가 적화통일같은 자극적 표현까지 사용하는 것은 시민 불안을 가중시킬 뿐이다.

이 와중에도 대통령을 비판하는 경향. 적화통일이란 말에 틀린 말인가.

 

○…전방위로 폭주하는 도발안보가 무너지면 경제도 없다 한경

안보 포퓰리즘이라는 이재명

 

○…[횡설수설/장택동]“시진핑 파면현수막 동아

13일 베이징 쓰퉁차오(四通橋)에는 2장의 현수막이 걸렸다. 한 장에는 독재자이자 민족반역자인 시진핑을 파면하라고 쓰여 있었고, 다른 한 장에는 영수(領袖) 말고 선거권을 요구한다등의 구호가 적혀 있었다. 현장에서 체포된 남성은 펑짜이저우라는 이름으로 인터넷에서 활동해 왔다.

 

○…132명 사망한 인니 축구장 대참사 원인, 최루탄 사용 매경

 

○…[천자 칼럼] 양자(量子) 기술전쟁 한경

양자컴퓨터 기술에서는 미국이 세계 최강이지만, 양자암호통신기술은 중국이 더 앞서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미국이 가장 우려하는 것도 중국의 암호 방어력이다.

 

○…서훈, 만난 뒤허위정보 주며 국방부에 월북 보고작성 지시 조선

 

○…, 150대 출격 선전했지만고철 전투기 띄우다 추락도 조선

구형 미그기와 무장이 없는 훈련기까지 긁어모아 40~50대 정도를 띄웠으며 4대는 연료 부족으로 정상 비행을 못했고 추락한 경우도 있었다.” 추락한 전투기까지 있었다고 한다.

 

○…콰텡 재무장관 38일만에 경질 BBC

Who is Kwasi Kwarteng? The chancellor out after 38 day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