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현지에 임시영사사무소 개설
카타르 월드컵 현지에 임시영사사무소 개설
  • 박차영 기자
  • 승인 2022.11.2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리실등 관계부처 직원 주재…경기일정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

 

외교부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1123일부터 주카타르대사관 내에 임시영사사무소를 개소할 예정이다. 임시영사사무소에는 최영한 본부대사를 단장으로 총리실, 외교부, 경찰청, 국립중앙의료원 등 관계부처 직원이 함께 일하게 된다. 임시영사사무소는 124일까지 1차로 운영하며, 조별 경기 이후로는 우리 대표팀의 경기 결과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할 예정이다.

임시영사사무소는 현지 방문 우리국민 안전 확보를 위하여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사건사고 발생시 현장 급파 등 영사조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 치안 당국 및 우리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망 운영을 통해 우리국민이 관련된 안전사고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위기상황에 적극 대비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리우 하계올림픽 등 여러 국제 스포츠행사에서 임시영사사무소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현지에 방문하는 우리국민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체류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외교부는 특히, 허용 구역 외에서의 음주, 주류 및 돼지고기 반입 행위 등이 엄격히 금지되며, 사전 허락 없이 현지 여성을 촬영하는 행위도 금지 사항임에 유의하고 주재국의 문화, 종교 및 법령을 존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참고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경기는 1차전 한-우루과이전(11.24.), 2차전 한-가나전(11.28.), 3차전 한-포르투갈전(12.3.) 일정이며, 경기장은 세 경기 모두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현지 긴급연락전화는 (+974) 5078-4959, (+974) 5095-9242이다.

 

​자료=외교부 리플렛​
​자료=외교부 리플렛​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