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흥옌성에 첫 한국 산업단지 착공
베트남 흥옌성에 첫 한국 산업단지 착공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2.11.25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기관이 터를 닦고, 한국 기업이 입주하는 산업단지…2024년 9월 완공

 

베트남 하노이에서 남동쪽으로 36km 떨어진 흥옌성 지역에 143(43만평) 규모의 한국형 산업단지가 1125일 착공했다.

흥옌성 클린 산업단지 현지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이성해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 이한준 LH사장, 쩐 꾸억 반 베트남 흥옌성장 등이 참석했다.

흥옌성 클린 산업단지는 베트남에 진출하는 한국기업을 위한 최초의 한국형 산업단지이며, 추진주체는 LHKIND 등 한국 컨소시엄(75%)과 베트남 기업인 TDH 에코랜드(25%)가 공동으로 투자해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20249월까지 단지 조성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산업단지에 입주할 60여 개의 한국 업체는 건축, 설비 등 약 4억 달러를 투자하고, 입주 초기 단계부터 행정·금융·세무 등 종합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LH 이한준 사장은 홍옌성 클린 산업단지는 한국기업을 입주 대상으로 베트남에 위치한한국 산업단지를 만들자는 취지로 사업을 기획해 설계, 시공(계룡건설 컨소시움), 운영 등 모두 한국기업이 참여하는 한국형 모델이라며, “이 사업을 계기로 양국 간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치도 /국토부
위치도 /국토부
조감도 /국토부
조감도 /국토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