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애나의 못 다 이룬 사랑, 파키스탄인 칸
다이애나의 못 다 이룬 사랑, 파키스탄인 칸
  • 김현민 기자
  • 승인 2022.11.30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키스탄 방문해 칸의 부모 만나고, 아들에 소개도…언론의 관심 두려워 결별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시절의 영국 왕실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더 크라운 시즌5’가 넷플릭스에 공개되었다. 이번 시즌은 현 국왕인 찰스 3세와 전부인 다이애나 스펜서의 별거와 이혼 이야기를 다뤘다. 특히 시즌5에서 주목을 끈 장면은 다이애나 공빈이 찰스 왕세자와 별거한 이후 사랑을 나눈 파키스탄 출신 영국인 해스넛 칸에 관한 러브스토리다.

 

해스넛 칸(Hasnat Khan)1958년 파키스탄 펀잡 지방에서 태어나 영국 런던에 있는 임페리얼 칼리지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해 심장외과 의사로 활동하고 있었다. 칸의 아버지는 파키스탄 주류 종족인 파슈튠족으로 런던스쿨에서 경제학을 공부하고, 본국에서 유리공장을 경영하는 중산층이었다. 무슬림 가정에서 태어난 칸은 파키스탄 전임 총리를 지낸 임란 칸(Imran Khan)과 먼 친척 관계에 있다.

다이애나와 칸이 처음 만난 것은 1995년 여름이었다. 다이애나는 찰스 왕세자와 정식 이혼을 하지 않았지만 별거하고 있는 상태였다. 칸은 당시 왕립 브롬프턴 병원에서 심장외과 의사로 근무하고 있었고, 다이애나는 친구 남편이 근무하는 병원에 치료차 갔다가 칸을 만나게 되었다.

칸은 다이애나 사망후 경찰 조사에서 다이애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했고, 일정기간 우리는 좋은 친구 사이였다. 우정은 곧 사랑으로 발전했고, 11월쯤에 언론들이 우리 관계를 눈치챈 것 같다.”고 밝혔다.

다이애나와 나는 좋은 관계를 유지했고, 개인적인 문제는 없었다. 우리 사이에 유일한 문제는 미디어였고, 우리가 진정한 프라이버시를 가질수 있는 공간은 켄싱턴궁(다이애너의 집)이었다. 그곳에는 그들(미디어)이 우리에게 접근할수 없었다.”

칸은 다이애나보다 3살 많았다. 그는 다이애나는 나를 보호했다. 그녀는 나를 (주변의) 관심에서 방어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영국 웨일스 공빈 다이애나 스펜서(1992년) /위키피디아
영국 웨일스 공빈 다이애나 스펜서(1992년) /위키피디아

 

다이애나와 칸의 사랑은 그녀가 1997년 사망하기 직전까지 2년간 이어졌다. 19965, 다이애나는 파키스탄 라호르를 방문, 칸의 부모를 만나기도 했고, 칸을 아들 윌리엄과 해리에게 소개했다. 가까운 친구들에게 연애 사실을 공개했다. 임란 칸 전 총리의 전부인은 다이애나는 해스넛 칸을 미치도록 사랑했고, 파키스탄에 살더라도 그와 결혼하고 싶어했다고 증언했다.

하지만 칸은 영국 언론들을 두려워했다. 칸은 경찰 조사에서 우리가 결혼한다면 그녀의 존재로 인해 나의 인생은 지옥이 될 것이라는 사실에 주목하게 되었다. 나는 정상적인 삶을 살수 없을 것이다. 우리가 아이를 낳더라도 그 아이를 정상적인 삶으로 이끌수 없을 것이다.”고 소회했다.

결국 해스넛 칸은 다이애너와 결별했다. 둘의 결별 시기는 다이애나가 비극적인 사고로 사망하기 한달전인 19977월 무렵이었다.

다이애나는 해스넛 칸의 결별 요구에 강한 질투심을 느껴 이집트 영화감독 도디 알 파예드(Dodi Al Fayed)를 만나게 되었다고 다이애너의 친구들은 설명한다. 그녀의 친구 로사 몽크턴은 다이애나는 칸을 진정으로 그리워했고, 그에 대한 대안으로 도디를 찾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예드는 이집트 재벌의 아들로 돈도 많았고, 다이애나를 보호하기 위해 보디가드도 붙여줄수 있었다.

다이애나의 개인비서 폴 버렐의 증언에 따르면, 다이애나는 해스넛 칸을 소울메이트’(soulmate)로 표현했다. 다이애나는 칸을 미스터 원더풀’(Mr Wonderful)이라 부르기도 했다. 그녀의 친구들은 칸이 다이애나에게 인생의 연인’(love of her life)이었다고 묘사했다. 다만 해스넛 칸은 과묵해서 다이애나에 관한 얘기를 주변에 거의 언급하지 않았다. 칸은 경찰 조사에서 다이애나가 늘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죽기 전에 임신했을 가능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해스넛 칸 /위키피디아
해스넛 칸 /위키피디아

 

다이애나는 해스넛 칸과 결별한 후 파리에서 도디 알 파예드를 만나러 가던 중에 그의 운전사가 파파라치의 추격을 피하다가 사고가 나는 바람에 사망했다. 1997831, 38세였다. 해스넛 칸은 웨스터민스터 사원에서 열린 다이애나 장례식에 참석했다.

20066월 칸은 아프가니스탄 왕족 출신인 셔 알리와 결혼했으나, 2년만에 이혼하고 소미 소하일과 재혼했다. 칸은 말레이시아, 사우디 아라비아, 파키스탄 등지에서 심장의로 활동하다가 영국에 돌아와 현재 에섹스에 살고 있다고 한다.

 


<참고한 자료>

Wikipedia, Hasnat Khan

Town&Country, Who Is Hasnat Khan?

Wikipedia, Diana, Princess of Wal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