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올해 수출, 2년 연속 사상 최고
[한줄뉴스] 올해 수출, 2년 연속 사상 최고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2.12.11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현재 전년 수출액 초과올해 6,800억 달러 이상 예상 - 산업부

1210일 현재 올들어 누적수출액이 1210일로 전년도 6,444억 달러를 초과했다고 산업통상자원부가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6.8% 증가한 것이다.

올해 수출은 전년에 이어 2년 연속 사상 최대실적을 경신했으며, 6,8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12월 11일 전라남도 나주시를 방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상황을 긴급 점검했다. /페이스북 사진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12월 11일 전라남도 나주시를 방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상황을 긴급 점검했다. /페이스북 사진

 

○…이상민 해임건의안 가결대통령실 무반응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이 1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이태원 국정조사 합의 정신을 정면 파기했다고 강하게 반발하며 표결에 참여하지 않았다.

이상민 장관 해임안은 민주당과 정의당, 기본소득당, 야권 성향 무소속 의원 등 183명이 참석한 가운데 찬성 182, 무효 1표로 통과됐다. 민주당이 지난달 30일 이태원 참사 책임을 앞세워 이 장관 해임안을 발의한 지 11일 만이다. 투표는 무기명으로 진행됐다.

국회가 국무위원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의결한 것은 9월말 박진 외교부 장관에 대한 건 이후 윤석열 정부 이후 두 번째다.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 표결에 앞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재명 대표 체포와 사법 처리에 쏠린 국민 관심을 분산시키고 돌리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대통령실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국회의 해임건의에 대해 별도의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살아남으려면, 더 약해지고 더 흩어져라” - 제러미 리프킨 인터뷰(조선)

단언컨대 진보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한국인들이 회복력 시대를 선언하고, 효율성에서 적응력으로, 생산성에서 재생성으로, 세계화에서 세방화로, 가장 유연하게 치고 나갈 거라고 저는 믿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