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광화에서 점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광화에서 점화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3.03.3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 실사단 한국 방문 앞두고 국내유치 홍보 시작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점등식이 330일 저녁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렸다. ‘광화에서 빛;나이다라는 주제의 이번 행사는 월드엑스포 유치 한국 실사를 앞두고 대한민국 국민들의 엑스포 유치 열망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정부 부산시 민간유치위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부산세계박람회 주제 및 부제와 연관된 전시 및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참석자들은 LED푸른장미, 에펠탑 등 엑스포 대표 빛 조형물의 빛을 밝히며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한 총리는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삼성, 현대기아차, SK, LG 등 민간유치위 기업 부스를 방문해 엑스포 유치홍보에 적극 앞장선 기업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첨단제품과 K-콘텐츠를 부산엑스포 유치에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 총리는 전세계에 대한민국의 2030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알릴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박람회 실사단의 한국 방문을 앞두고 국민들의 적극적인 응원과 지지를 부탁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정부는 인천공항, 서울역, 광화문광장, 지하철 역사, 버스, 택시 등 주요 교통시설 및 시내 중심가에 환영 현수막, 가로배너를 게시하는 등 BIE 실사단 방한 대비 유치 열기 총력전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국무조정실
사진=국무조정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사진=산업통상자원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