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전 유흥업소에 영업중지 행정명령”
박원순 시장 “전 유흥업소에 영업중지 행정명령”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0.05.0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27명 등 전국에 40명 확진…“몇 사람 때문에 공든 탑이 무너져 분노”

 

박원순 서울시장은 9일 오후 2시 긴급브리핑을 갖고 지금부터 클럽·감성주점·콜라텍·룸살롱 같은 모든 유흥시설에 무기한 집합 금지명령을 발령한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해당 시설은 이 순간부터 영업을 중지해야 하며 위반하는 경우 엄중한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했다.

박 시장은 이어 이 조치 발동의 이유에 대해 출입 명부의 부정확성, 여러 날에 걸쳐 이태원 클럽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점, 이태원 클럽 확진자가 신촌 클럽 등에도 다녀간 점 등에 비춰 운영자제 권고만으로는 감염 확산을 막을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해제기한에 대해 밝히지 않았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태원 클럽들과 관련, 이날 현재 서울에서 2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경기 7, 인천 5, 부산 1명 등 모두 40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박 시장은 추가 확진자가 더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서울시는 지난 430일부터 지난 5일 사이 이태원의 킹·트렁크··소호·HIM 클럽 방문자를 대상으로 전수검사와 2주간의 자가격리를 시행하고, 이태원의 다른 클럽 방문자에 대해서는 증상이 있을 때 검사를 할 방침이다.

박 시장은 문제가 된 이태원 클럽들에서 작성된 명단을 확인한 결과 상당 부분 정보가 부정확했다출입자 명부에 기록된 1,946명 중 637명만 통화가 됐고 나머지 1,309명은 불통 상황이라고 말했다. 서울시는 경찰과 함께 연락이 닿지 않는 1,309명을 추적해 검사를 받게 할 계획이다.

박 시장은 "몇 사람 때문에 공든 탑이 무너진 것에 시민들의 허탈함과 분노는 클 수밖에 없다""생활 속 거리 두기가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라는 말이 결코 아니라는 점을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