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 장관, 풀너 헤리티지재단 창립자 접견
박진 장관, 풀너 헤리티지재단 창립자 접견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3.02.05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동맹, 역내 및 글로벌 정세 등 의견 교환…우리 외교정책 협조 요청

 

​박진 외교장관이 현지시간 2월 4일 에드윈 퓰너 미 헤리티지재단 창립자를 접견하고 있다. /사진=외교부​
​박진 외교장관이 현지시간 2월 4일 에드윈 퓰너 미 헤리티지재단 창립자를 접견하고 있다. /사진=외교부​

 

미국을 방문중인 박진 외교장관은 현지시간 24일 에드윈 퓰너(Edwin Feulner) 미 헤리티지재단 창립자를 접견하고, 한미동맹, 역내 및 글로벌 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헤리티지재단은 1973년 개인과 기업의 자유, 작은 정부, 미국의 전통적 가치관, 강력한 국방정책 등 보수주의 이념을 표방하며 설립된 연구기관이다.

박 장관은 올해 70주년을 맞은 한미동맹의 발전상을 되짚어 보면서 한미동맹의 든든한 우군이 되어준 퓰너 창립자와 미국 정책 커뮤니티의 기여를 평가하고, 우리 인태 전략 실행의 원년을 맞아 우리 외교 정책에 대한 미 조야의 이해와 지지를 이끌어내는 데 계속해서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 장관은 또 지난해 5월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한미동맹이 글로벌 포괄적 전략 동맹으로 격상된 것에 걸맞게 군사안보는 물론 경제안보, 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진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미 정책 커뮤니티의 폭넓은 조언을 당부했다.

퓰너 회장은 한미동맹이 미국이 맺은 가장 모범적인 포괄적인 동맹이라고 평가하고, 글로벌한 차원에서 한미관계의 포괄적 발전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