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과 韓 위원장, 민생 얘기 나눴다
尹 대통령과 韓 위원장, 민생 얘기 나눴다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4.01.23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화재현장에서 만나…韓 깍듯이 인사, 尹 어깨 툭 쳤다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충남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에서 만나 함께 현장을 점검했다.

한동훈 위원장이 현장에 먼저 도착한 윤 대통령울 기다렸고, 윤 대통령이 오자 깍듯이 인사를 했다. 윤 대통령은 한 위원장과 악수를 하며 어깨를 툭 쳤다. 두 사람은 가장 앞줄에서 나란히 소방청 보고를 들었다. 둘은 현장방문을 마친 뒤 대통령 전용열차를 타고 함께 서울로 돌아갔다.

한동훈 위원장은 서울로 돌아와 기자들에게 저는 대통령님에 대해서 깊은 존중과 신뢰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 전혀 변함이 없다며 윤 대통령과 민생 지원에 관한 여러 이야기를 했다고 말했다.

이날 윤 대통령의 현장 점검에는 한동훈 위원장을 비롯해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 정희용 의원, 정진석 의원, 홍문표 의원, 김형동 의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 함께 했다.

 

 

대통령실 김수경 대변인의 브리핑에 따르면, 대통령은 인근 상가 1층 로비에서 상인 대표들을 만나 "명절을 앞두고 얼마나 상심이 크시냐. 여러분들이 바로 영업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해 드리겠다"며 함께 동행한 이상민 장관에게 "행안부와 서천군이 적극 협력하여 필요한 것을 즉각 지원하라"고 말했다. 대통령은 또 주민들의 특별재난지역선포 요청에 "특별재난지역선포 가능 여부를 즉시 검토하고 혹시 어려울 경우에도 이에 준해서 지원하겠다"고 했다. 대통령은 오영주 장관에게는 "행안부와는 별개로 상인들을 잘 챙길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눈이 많이 내려 혼잡해진 교통 상황 고려해서 현장을 방문한 당과 정부 관계자 모두 대통령 전용열차로 함께 서울로 상경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1월 23일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함께 충남 서천군 특화시장 화재 현장을 점검했다. /사진=대통령실
1월 23일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함께 충남 서천군 특화시장 화재 현장을 점검했다. /사진=대통령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