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여행가는 달’…내수활성화 캠페인
3월 ‘여행가는 달’…내수활성화 캠페인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4.02.14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20.~3. 31. 교통·숙박·국내 여행상품 할인, 알뜰 기차여행 등 각종 혜택 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산하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20일부터 331일까지 여행가는 달캠페인을 추진한다. 지난해 여행가는 달캠페인을 통해서는 국민 약 103만 명이 다양한 혜택을 받고 여행을 떠나 6월 한 달간 관광 소비지출 약 132,000억 원 효과를 낸 바 있다. 올해는 내수활성화를 위해 여행가는 달캠페인을 3월과 6, 2회로 확대 시행한다.

 

이번 여행가는 달표어는 ‘3월 숨은 여행 찾기, 로컬 재발견으로 정했다. 여행을 통해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보자는 의미다. ‘3월 여행가는 달은 비수도권 지역여행 위주로 교통과 숙박, 여행상품에 대한 대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3만원으로 당일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는 특별 행사도 진행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채로운 지역여행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통 할인은 약 18만 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규모로 진행한다. 코레일 협력여행사와 주요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관광 관련 상품(숙박, 체험권 등)과 결합 구매 시 고속철도(KTX)를 최대 주중 50%, 주말 및 공휴일 30%를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

5개 노선 관광열차도 코레일 응용프로그램(누리집()과 현장 발권을 통해 최대 50%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고, 국내 4개 노선 지방 도착 항공권, 렌터카도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철도와 렌터카 할인 상품은 31일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220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는다.(항공 할인은 229일부터 예약 및 사용 가능) 다만 정해진 수량만큼 선착순으로 할인이 제공된다.

여행가는 달의 할인 혜택과 행사 일정, 참여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을 방문하거나 포털사이트에서 여행가는 달을 검색해서 확인할수 있다.

 

‘3월 여행가는 달’ 포스터 /문체부
‘3월 여행가는 달’ 포스터 /문체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