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등록마감일에 조수진 후보 사퇴
[한줄뉴스] 등록마감일에 조수진 후보 사퇴
  • 이인호 기자
  • 승인 2024.03.22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범죄자 변호 논란…22일 새벽에 페이스북 통해 “국민들 눈높이와 달랐다”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인 조수진 변호사가 후보직을 사퇴했다. 조수진 변호사는 22일 새벽에 올린 페이스북 글에서 사퇴를 밝히면서 국민들께서 바라는 눈높이와는 달랐던 것 같다고 했다. 조씨는 제가 완주한다면 선거기간 이 논란은 계속될 것이라며, “더 이상의 당에 대한 공격을 멈춰 달라고 했다.

조 변호사는 정봉주 전 의원의 공천이 취소된 이후 실시된 경선에서 박용진 의원에게 승리했으나, 미성년자 대상 성범죄자를 변호한 사실 등이 뒤늦게 알려졌다. 22일은 선거후보 등록 마감일이다.

 

성폭력 ‘2차 가해변호사를 국회의원 후보 만든 민주당 경향 

여성단체 사퇴 촉구, 조수진 후보와 민주당 무겁게 들어야 한겨레 

성범죄자들 전문 변호인을 인권 변호사라며 공천한 민주당 - 조선 

 

​​조수진 변호사 페이스북 캡쳐​​
​​조수진 변호사 페이스북 캡쳐​​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잘못을 솔직히 인정 한경

경계현 DS부문장(사장)은 반도체 부문 적자에 대한 질문에 업황의 다운턴(하강)도 있었고 우리가 준비하지 못해 사업을 잘 하지 못한 것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삼성전자는 2000년대 메모리반도체 시장을 석권한 이후 신사업 분야에서 두 차례 실기를 범하면서 자신들이 전매특허로 표방해온 초격차를 내지 못하고 오히려 추격하는 처지가 됐다는 진단을 받고 있다.

 

의대 증원에 "정권 심판"안하무인 특권의식에 찌든 증거 한경 

ILO의 퇴짜 무모함 드러난 전공의들의 '정부 압박' 기도 매경 

 

AI 무료법률상담에 제동 건 변협 매경

법무법인 대륙아주가 국내 로펌 중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24시간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20일 시작했다. AI를 활용해 법률 서비스 이용 문턱을 낮추려는 시도여서 기대를 모은다. 하지만 AI 법률 서비스가 첫발을 떼자마자 대한변호사협회가 소명을 요구하는 공문을 보냈다고 한다

 

단일민족의 오해 - 알파고 시나씨(동아)

요즘 한국에서 이민자, 다문화 이야기가 자주 나오고 이민 확대에 관해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 그러한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나와 친구들이 겪은 이런 사례들이 생각난다. 세상에 민족과 국가가 동일시되는 나라는 많지 않다. 이민 확대를 이야기하기 전에 그런 사실부터 인식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